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떤 회사까지 가능할지가 궁금합니다
지금 스펙은 지방대 공대 기계과 3.96 이고 자격증은 산업안전기사, 컴활2급, 캐드2급, 운전면허있고 영어는 토익스피킹 IH 있습니다. 그리고 수상경력같은경우는 교내 수상 2개랑 교외 수상 하나 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활동같은경우도 자동차동아리활동을 해서 이 부분도 어필할만한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목표로 하는 회사는 중견에서 중상위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고 직무는 생산쪽입니다. 제가 너무 높은 곳을 바라보는 걸까요 아니면 좀 더 스펙을 보충해야 할까요... 경력같은 경우는 쌓고 싶은데 지금 인턴자리도 애매해서 일단은 고민중입니다.
2026.03.14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스펙이면 목표를 중견 중상위 제조기업 생산 직무로 잡는 것은 충분히 현실적입니다. 학점 3.96, 토익스피킹 IH, 산업안전기사에 자동차 동아리와 수상경력까지 있으면 기본 경쟁력은 갖춘 편입니다. 실제로 현대위아, 한온시스템, SNT모티브 같은 제조 중견기업 생산·생산기술 직무 지원은 충분히 도전 가능한 수준입니다. 다만 자격증을 더 늘리기보다는 생산/공정 관련 인턴이나 현장 경험을 하나 추가하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더 높이는 방향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어학을 더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대기업 평균이 스피킹기준 IH정도인데 변별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최소한 AL이상으로 취득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취득하신다면 중견이상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너무높지는 않지만 한번에 바로가기는 어려울 수있습니다 직무일치하는곳에는 전부지원하시고 합격하시는곳에서 경력쌓으면서 중고신입이나 경력직을노리는방법고려같이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 서서예아선남현대엔지니어링코부사장 ∙ 채택률 87%
채용 시장 상황에 따라 충분히 중견 이상 갈 수도 있는 스펙입니다. 취업이 스펙보다 채용 시장 상황이 더 중요하다보니(얼마나 준비했느냐 보다 얼마나 많이 뽑느냐가 더 중요함) 이점을 중점으로 생각해보는게 중요합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한한수배우겟습니다현대자동차코대리 ∙ 채택률 88%
솔직히 말씀드리면 지방대도 수준에 따라 달라 정확한 답변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남대, 울산대, 동아대 등 지방 명문 사학 출신들이 많은 수는 아니지만 꾸준히 대기업에 입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관찰한 이들 대부분 공통점이 인턴 혹은 현장실습 경험이 있었습니다. 조금 돌아간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인턴이 여의치 않다면 학교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 등을 하며 차근차근 스탭업 한다면 중견 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입사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학점, 자격증, 어학은 이미 충분해 보이지만 ADSP 같은 데이터 분석 자격증 하나정도 곁들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재 스펙이면 중견에서 중상위권 생산기술이나 생산관리 직무까지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학점이 3.9 이상으로 높은 편이고 산업안전기사와 토스 IH도 생산 직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다만 대기업 생산기술 직무는 인턴이나 공정 프로젝트 경험을 보는 경우가 많아 실무 경험이 조금 부족한 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는 중견기업 생산기술이나 설비 직무를 중심으로 지원하면서 동시에 대기업도 도전해보는 전략이 좋습니다. 인턴이 어렵다면 캡스톤 설계나 공정 개선 프로젝트 경험을 조금 더 강조해 준비하시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세요 기술력 가진 중소기업 고민
안녕하세요. 중견 생산 관리로 일하다 퇴사하고, 반도체 산업 쪽 가려하는데요.. 이번에 퇴사하고 다시 취업 준비 중 아버지 지인분께서 중소기업 회사 소개 시켜 주셨는데, 기술력이 좋아요. 11명 남짓인데 매출액이 110억 가까이 나오고, 영업이익도 몇 십억으로 소수 정예 느낌이더라구요. 성과급도 엄청 받아갔다 하고. 그런데 저는 생산, 품질 관리 등으로 기사 자격증 경험 스펙 등등 커리어를 쌓아왔고 취준도 열심히 해왔는데.. ㅜ 조금 아쉬움이 남는 느낌이네요. + 이 회사는 장비 엔지니어 느낌이라.. 저의 커리어 단절 + 잡무만 하게 될까 두려워요. 20대 막바지라 이젠 정착할 생각도 해야하고.. 이전엔 회사 이름 + 매출액 규모를 위주로 선택하긴 했는데, 지금은 작지만 기술력을 가진 회사도 기회를 그냥 놓치긴 아쉽기도 하고.. 커리어를 걸어봐도 될까요??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취준 더 해서 직무 맞추어서 중견 이상 가서, 커리어를 계속 확장해라. vs 일단가라
Q. 자격증 취득
이번 1회때 공조산업기사 용접 실격으로 떨어졌는데 원래 목표가 1회차: 공조산기 2회차: 보전기사 3회차: 산안기 이렇게 취득하고싶었습니다 근데 2회차때 공조산기 필답이랑 보전기사 필답이랑 겹치게 되서 보전산업기사로 변경할까 생각중인데 공조산기+보전기사 가 좋을까요 아니면 공조산기+보전산기+산안기 이게 좋을까요..? 설비유지보수쪽으로 지원넣고싶습니다
Q. GMP교육, 기기실습 경험 없이 바이오 생산직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석사 졸업 후 이런저런 고민 끝에 의약품 생산직(정제)에 지원했습니다. 서류 합격 후 면접 준비중인데, 처음부터 생산직을 목표로 했던 것은 아니라서 GMP교육, 실무교육 등 실무와 관련된 기초적인 경험이 전무합니다 이론적인 것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는중이긴한데,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해서 현직자 분들의 조언 듣고싶습니다! + 그리고 신입 사원 중 저처럼 관련 스펙 없이 입사 하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